서울의 봄(12.12: THE DAY) 무료 다시 보기(2023)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1080P.KOR.DSNP.WEBRip.DDP5.1.H.264-WITH.mp4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 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 제목 : 서울의 봄
| 출연진 :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김성균
| 개봉일 : 2023년 11월 22일
| 장르 : 드라마
| 배급사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 등급 : 12세이상
| 국가 : 대한민국
| 러닝타임 : 141분

영화 서울의 봄 소개

넷플릭스는 장편 영화, 다큐멘터리, 시리즈, 애니메이션, 각종 상을 수상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등 수많은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영화 및 TV 시리즈 라이브러리에서 온라인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을 포함하여 영화 TV시리즈 온라인 스트리밍 등을 제공하며, 월간 서비스에 가입하면 무제한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 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비롯한 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목숨을 건 두 세력의 팽팽한 대립 오늘 밤, 대한민국 수도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이 펼쳐진다!

서울의봄 티저 영상

티빙 오리지널부터 드라마, 예능,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무제한으로 스트리밍해 보세요! 티빙 오리지널은 최대 4인 멀티 프로필로 가족, 친구와 공유가 가능합니다.

티빙은 무료 및 유료 구독 옵션을 모두 제공하며 유료 구독을 통해 독점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빠른 스트리밍 속도 및 고품질 비디오 재생이 가능합니다.

서울의봄 메인 예고편

숨 막히는 일촉즉발의 그날 밤 드디어 베일 벗은 [서울의 봄] 메인 예고편 대공개!

12.12 군사반란 모티브의 최초 영화화
철저하게 감춰졌던 그날의 이야기!
반란군 VS 진압군, 탐욕 VS 사명감. 영화적 상상력으로 탄생하다!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뀐 12.12, 그 생생한 현장 속으로! <서울의 봄>

TV 드라마는 있었다. 하지만 12.12 군사반란을 모티브로 한 영화는 처음이다. 한국 현대사의 운명을 바꾼 사건들 중 수차례 영화화되었던 10.26이나 5.18 광주민주항쟁과 달리, 한 번도 스크린에서 본 적 없었던 사건이기에 영화 <서울의 봄>이 더욱 흥미롭다.

김성수 감독이 1979년 12월 12일, 고3 때 한남동에서 총소리를 직접 들은 이후 꾸준히 품었던 의문을 영화적으로 재구성한 <서울의 봄>이기에 실제 사건 및 인물들과 영화는 어떻게 다를 것인가 또한 초미의 관심사다.

<남산의 부장들>로 10.26의 이면을 영화화했던 제작사 ㈜하이브미디어코프가 기획한 시나리오 제안을 받은 김성수 감독은, 연출을 수락하기까지 이 사건을 어떻게 그려야만 할 것인가의 고민을 거쳤다. 그리고 그가 내린 답은 사건을 잘 모르는 관객들까지 12.12 그날의 현장 속으로 데려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사건의 큰 틀은 사실에 맞게 구축하되, 그 안의 인물들의 성격과 구체적인 행적은 영화적으로 창작하는 방향을 택했다. 특히, 반란군과 진압군의 대립을 큰 축으로 놓고, 신군부의 핵심인 전두광과 진압군의 핵심인 이태신을 중심으로 그 대결과 공방을 영화적으로 더 두드러지게 묘사해 관객이 영화 속으로 흥미진진하게 들어올 수 있는 방법을 택했다. 전두광은 탐욕의 아이콘이자 권력을 위해서는 못할 것이 없는 권모술수의 대가로, 진압군 측 이태신은 군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신념을 대표하는 인물로 연출했다. 특히, 이태신을 비롯한 진압군 쪽의 인물과 그들의 항전을 영화적으로 대폭 강화, 창작을 가미해 반란군과의 대립을 보다 긴박하게 그렸다. 또한 책임과 사명을 다하는 든든한 그 시대의 아버지 같은 인물로 그려진 이태신에게 관객이 정서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여지를 열었다.

회고록과 평전, 기사 등 자료는 많이 남아있으나 정작 군사반란이 본격 전개된 9시간 동안, 반란군 내부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이야기와 모의가 오갔는지는 남아있지 않다. 진압군의 구체적인 움직임 또한 제대로 남아있지 않다. 김성수 감독은 그 시간의 빈틈을 영화적으로 재구성해 대한민국 현대사의 운명이 바뀌던 그날의 생생한 현장으로 관객을 초대한다.

서울의 봄(12.12: THE DAY) 무료 다시 보기(VOD, IPTV)

쿠팡플레이는 Android와 iOS 기반의 모든 모바일/태블릿 기기와 더불어 PC, 삼성 스마트 TV, LG 스마트 TV 및 안드로이드 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최신 영화, tv시리즈, 스포츠 중계를 모두 한 곳에서! 다양한 콘텐츠 모바일, 태블릿, pc, tv로 언제든 쿠팡플레이는 Android와 iOS 기반의 모든 모바일/태블릿 기기와 더불어 PC, 삼성 스마트 TV, LG 스마트 TV 및 안드로이드 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1080P.KOR.DSNP.WEBRip.DDP5.1.H.264-WITH.mp4.torrent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1080P.KOR.DSNP.WEBRip.DDP5.1.H.264-WITH.mp4.torrent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 고화질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 VOD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 IPTV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 다운로드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 무료보기

서울의봄 12.12: THE DAY 2023 토렌트

전두광 보안사령관: 수경사에 이태신 장군 앉히는 거 확정이십니까? 이 장군도 나쁘지 않은데, 수경사는 대한민국 수도를 책임지는 최고의 요직이란 말입니다. 오늘 참석한 지휘관들도 다들 걱정이 이만저만한 게…
정상호 참모총장: 하고 싶은 말이 뭡니까?
전두광 보안사령관: 11기 노태건 장군은 어떻습니까?
정상호 참모총장: 인사권은 총장의 권한 아닙니까?
전두광 보안사령관: 예?
정상호 참모총장: 내가 뭘 결정하려면 전 장군한테 결재받고 그래야 됩니까?
전두광 보안 사령관: 오해가 있으신 것 같은데, 제 말씀의 취지는…
정상호 참모총장: 그 취지, 안 들은 걸로 합시다. 응?

최신 영화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