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토렌트 다운 방법_ Mac OS torrent

맥북 토렌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Mac OS torrent)

맥북에서도 Mac OS전용 토렌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토렌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맥북 전용 토렌트 프로그램 링크는 본문에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의 설명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맥북 토렌트 프로그램

맥북에서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와 크게 다르지 않는데요. 웹 기반의 토렌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면, 그 이후에 이용하는 방법은 마찬가지입니다. 악성프그램 및 보안상 토렌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리지만, 흔히 말하는 탈옥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웹 기반의 토렌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본 결과 맥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그럼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사이트 접속하기

우선 utorrent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친절하게 맥용 다운로드를 안내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저희는 클래식 버전이 아닌 ‘웹’ 버전의 토렌트를 다운로드 해줄겁니다.

브라우저 내에서 거의 즉시 토렌트를 다운로드하고 파일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로드 진행해줍니다.

  1. 다운로드가 끝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2. uTorrentWeb.dmg를 실행하여 설치하세요.
  3. 설치 후 uTorrent Web을 실행하세요. 만약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경우 재시도 해주세요.

토렌트 설치하기

방금 다운받은 프로그램은 dmg형식으로 다운로드 파일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그러면 utorrent web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이제부턴 저 아이콘을 통해서 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웹 형식의 토렌트는 베이직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uTorrent web 실행하기


설치 후 정상적으로 실행된 화면입니다. 윈도우에서 이용하시던 것과 화면은 다르지만 사용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감이 오시나요?

마그넷 형태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아래에 보이는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이곳에 추가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시험삼아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진행해보았으나 역시나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예전에는 탈옥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있지만, 이제는 맥북에서도 쉽게 토렌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악성프로그램이나 보안상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